로컬 8080 웹 화면이 표시가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답글이 많이 달리시는 분이 한국 분 같아 질문 한글로 남깁니다(제가 영어를 모르는건 덤). 처음에 거래소를 구동해보고 성공적인 실행이 되었습니다. 이후 여러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컨테이너를 삭제 해본 뒤 재설치를 해보았는데 그때부터 구동이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hollaex setup 실행때도 already setup이라는 오류와 함께 안되더라구요. 모든걸 삭제해보고 도커와 우분투, 홀라엑스 킷 모두 재설치도 해보았습니다. 이후엔 사진과 같이 아예 안뜨더군요. 처음엔 제 계정문제인듯 하여 부계정으로도 똑같이 다 재설치 해보며 실행해 보았는데 안되더군요… 제가 실제로 거래소를 운영하다 이러한 일이 반복된다면 굉장히 큰 문제가 생기는지라… 하나도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한것이여서 굉장히 어렵네요…

어떻게 해야 해결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잘 짚으셨습니다. 한국인 맞아요 :slight_smile:

현재 상황을 볼 때, 중간에 컨테이너를 강제로 삭제하셨을 때 부터 HollaEx Kit이 완전히 꼬인 것 같습니다.

정확한 원인 분석을 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거래소 위해 중요한 데이터가 올라가 있지 않은 상태인 것 같아서, 완전 초기화 후 새로 셋업을 해보시는 걸 먼저 추천드릴께요.

hollaex server --terminate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현재 실행중인 HollaEx Kit이 말끔하게 정리됩니다.

이 상태로, hollaex server --setup --force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HollaEx Kit은 원칙적으로 계정마다 한번의 셋업만 허용하는데, --force 플래그는 이 제한을 무시하고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셋업 명령어가 모두 수행되면 서버 컨테이너는 모두 준비가 완료된 상태가 됩니다. 이후 hollaex web --setup 명령어를 통해 웹 서버도 세팅해 주시면 서버와 웹, 2개 모두 세팅이 완료됩니다.

최초 셋업 후에는 hollaex server --start 명령어와 hollaex web --start 명령어로 컨테이너를 시작해 주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이후 localhost:8080 주소로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열릴 겁니다.

혹시라도 웹페이지가 계속 먹통이라면, hollaex logs 명령어에서 나오는 로그와, 브라우저 콘솔의 에러 메시지를 같이 첨부해 답변 달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만약 프로덕션 거래소를 운영하실 계획이시라면, DIY HollaEx Kit으로는 HollaEx 플랫폼에 대해 맛만 보신 후, 차후 HollaCloud로 옮겨오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HollaCloud는 Kit 업그레이드 등의 복잡한 서버 작업이 버튼 몇개로 자동화 되어있고, 비트홀라 팀이 인프라를 관리해 드려서 DIY보다 더 안정적인 거래소 운영이 가능합니다.

일단! 위에 말씀드린 내용 따라 거래소를 다시 세팅해 보신 후, 문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slight_smile:

감사합니다.

1 Like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hollaex setup --force 단계에서

이와같이 셋업 단계에서 한 이미지가 레지스트리 되지 않았는지 에러가 뜨고 한 명령어를 실행 해 달라 합니다. 그 이후 그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런 에러코드가 뜹니다. 이후 hollaex start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렇게 실행이 안되네요. hollaex build 명령어를 사용해도 계속 어떤 이미지를 따로 빌드해야 한다고 뜹니다. 각기 다른 이미지들인것 같지만 10번째 직접 빌드하다가 포기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해결될까요… ㅜㅜ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관심이 생겼는데, 가장 궁금한것은 역시 단가 문제입니다. 혹시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가격표가 있을까요?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초반엔 DIY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하다가, 추후 규모가 커진후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스크린샷을 볼 때, 빌드 문제보다는 Nginx 컨테이너의 폴더 경로 마운트 문제같이 보입니다. 보통 발생하지 않아야 할 문제인데, 로그를 보니 Windows WSL과 관련된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HollaEx Kit은 WSL2 환경에서만 Windows를 지원합니다. WSL1 대신 WSL2를 사용중이신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릴께요.

단순 테스트 구동이 아니라 본격적인 거래소 서비스를 운영하실 계획이시라면, Windows보다는 Linux (Ubuntu 추천) 환경을 구동하는 서버를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HollaCloud의 이용 요금은 bitHoll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DIY 거래소를 구동하시다 HollaCloud로 마이그레이션도 물론 가능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이 필요하실 때, [email protected]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한국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시면 답글 남겨 주세요!

윈도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우분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구동 성공했을때도 우분투 환경에서 성공했던거구요… 완전 처음 상태로 바꿔 초기화된 상태로 시작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Window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Ubuntu도 WSL1과 WSL2가 나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 구동을 성공하셨다고 하니까 WSL2일 가능성이 높네요.

깨끗한 환경에서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hollaex server --terminate 명령어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지금 가지고 있는 HollaEx Kit 폴더까지 같이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Terminate 명령어, HollaEx Kit 폴더까지 삭제하시고 다시 처음부터 HollaEx Kit을 다운로드 받아 진행해 보시겠어요?

현재 WSL Ubuntu에 중요한 데이터가 없다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삭제하신 후 다시 다운로드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1 Like